여러분들은 맥북 에어 M2 스타라이트가 '끌렸기' 때문에 검색을 하게 되었고 실제로 구매하는 것이 가치 있는 일인지 판단하기 위해 이곳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자꾸 생각나고 눈앞에 아른거리지만 구매하기 망설여지는 분들은 이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구매 이유
노트북을 왜 구매하시나요? 글쓰기, 영상편집, 문서작업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 수많은 노트북 중에서도 맥북을 검색하신 이유가 있을 겁니다. 각자 이유는 다르겠지만요. 디자인, 성능, 사소한 기능이 될 수도 있고 회사의 이름이나 로고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저는 왜 검색했냐면 블로그를 시작하려고 했고 남들 다 이거 쓴다니까 찾아보았습니다. 그러다 외관 보고 반했습니다. 사과모양 로고와 심플한 디자인 말이죠. 그리고 매력적인 아주 사소한 기능 몇 가지를 알게 되었고 가격을 따져보았고 구매했습니다. 이게 다입니다. 디자인, 매력 있어 보이는 사소한 기능 이 두 가지에 끌렸고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결론을 내고는 구매해야 할 이유를 더 이상 찾지 않았습니다. 그냥 이 아름다운 디자인의 제품을 사용하는 제 모습만 머릿속에 남았습니다.
디자인
뉴턴이 한입 베어문듯한 저 로고는 어느새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상징하는 하나의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애플의 디자인은 우리가 성능을 알기도 전에 관심을 갖게 하는 중요한 요소지요. 전작까지 같은 외관을 유지하다 M2 시리즈부터 바뀌었습니다. 점점 납작해지는 모양에서 균일한 두께로 바뀌었고 더 커진 트랙패드를 보유했습니다. 이렇게 바뀐 디자인은 꽤 오랫동안 유지되기 때문에 새 제품이 나와도 외관은 똑같이 신형이나 다름없습니다.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총 4가지 색상이 있고 맥세이프 색상도 각각 동일하게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이 미치는 심리적인 영향이 크다고 생각하는데 언제 어디서든 꺼내서 작업하고 싶게 만들기 때문에 실제로 일을 시작하는 데 있어 큰 도움이 됩니다.
성능
애플 제품은 짝수버전을 사라는 말이 있습니다. 홀수버전에 혁신적인 시도를 하고 짝수버전에서 보완되어 보다 완벽하게 출시하기 때문이죠. 맥북 에어 M2가 이에 해당합니다. 성능이야 요즘 다 좋지 않나라고 생각했었는데 각자의 색과 강점이 다릅니다. 이 가격에 이만한 성능을 낼 수 있는 제품은 맥북에어가 유일합니다. 복잡하고 불필요한 내용 빼고 여러분들이 아셔야 하는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M1의 장점을 그대로 이어받아 각종 문서 작업이나 서치, 영상 시청하는 게 매우 매끄럽고 수많은 작업창을 여러 개 띄워도 문제없다.
- 프로급의 무거운 작업을 제외한 영상편집이 가능하다.
- 타사 제품과 비교 불가 최고의 트랙패드입니다. 적응하면 마우스보다 훨씬 다양한 제스처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 프로급 성능은 아니지만 휴대하기 좋은 크기와 무게, 오래가는 배터리는 맥북 에어의 본질을 가장 잘 나타내는 특징이다.
구성품과 충전기 옵션
주문한 상자를 열어보면 맥북 에어 M2 스타라이트 노트북과 설명서, 보증서, 충전케이블이 있고 시그니처 사과 스티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충전 케이블은 노트북과 같은 색상이며 포트에 꽂는 게 아닌 자석처럼 붙이는 방식입니다. 조카가 충전 케이블을 건드려 노트북이 함께 넘어지는 불상사는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충전기는 30W, 35W 듀얼, 67W C타입 어댑터가 있고 각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 30W 전원 어댑터 : 8 코어 GPU 모델 기본 충전기이며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모든 USB-C 기기와 호환됩니다.
- 35W 듀얼 어댑터 : 10 코어 GPU 모델 기본 충전기이며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2개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충전할 경우 속도가 분산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 67W 전원 어댑터 :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0%였던 배터리를 약 30분 만에 50%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동시충전, 고속충전 여부에 따라 결정하시고 충전기에 추가로 비용을 지불하고 싶지 않다면 30W 전원 어댑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야 하는 사람
반복적인 작업을 하는 경우 최대한 제스처를 적게 할수록 좋은데 이 부문에서 맥북이 압도적입니다. 다른 노트북에서 1 번 행동해야 할 것을 5번 만에 가능하게 해 줘서 큰 효율을 가져다줍니다. 블로그를 쓰며 글감을 찾고 사진을 편집에 넣는 저로써는 정말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CPU, GPU, 메모리 등의 최고 성능 라인은 맥북프로 14 및 16인치인데 일반인용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사야 하는 전문가들이나 구매하고 M2 정도로 거의 모든 게 가능합니다. 프로급 성능이 필요한 작업이 아니고 휴대성이 좋은 노트북을 원하신다면 가장 훌륭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Apple 2022 맥북 에어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